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수익형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광고 유형 종류 알고가기 (CPM, CPC, CPI)

by 미라클재테크 2023. 6. 10.
728x90
반응형

미라클재테크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만드려고 하시는 분들, 블로그 광고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광고의 종류를 이해하면 좀 더 쉽게 수익형블로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아 블로그 광고 유형인 CPM, CPC, CPI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CPM 

CPM(Cost Per Mile)은 광고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생기는 즉, 방문자가 광고를 보기만 해도 수익이 들어오는 유형입니다. 

노출 1,000회당 수익이 발생하고, 노출만 되면 되는 아주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단가가 매우 낮습니다. 

수익형블로그에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될 부분입니다.

 

CPC 

CPC (Cost Per Cllick)는 광고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유형으로,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평균 단가가 100원~10,000원 으로 CPM 보다 아주 높은 수준이고, 수익형 블로그라면 양질의 글로 이 CPC를 많이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겠죠

 

 

구글 에드센스
Google Adsense

 

구글 에드센스가 대표적인 CPC인데요. 에드센스란 광고주가 광고를 등록하면 구글에서는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에 랜덤으로 광고를 송출하고 여기서 누군가가 클릭을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은 68%는 블로그 소유자 32퍼는 구글이 가져가게 됩니다. 

 

https://adsense.google.com/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CPA

마지막으로 CPA(Cost Per Action)은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여 전환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특정 행동을 유도해야해서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단가는 높은 편입니다.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 등이 CPA에 해당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