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클래스101 국민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금 환급 신청하기

by 미라클재테크 2023. 10. 10.
728x90
반응형

 

미라클재테크

안녕하세요, 미라클재테크입니다. 자신만의 역량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 클래스 101 많이들 이용하시죠. 이번에 클래스 101에서 국비지원을 받아 클래스를 수강했었는데요. 클래스는 90%의 지원금과 10%의 자기 부담금으로 수강이 가능한데요. 일정 미션 기준을 충족하면 자비부담금 10% 마저도 환급을 받을 수 있어 즉, 공짜로 클래스를 들을 수 있어요. 

 

저는 이번 미션기준을 충족하여 자비부담금 환급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자비부담금 환급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스101 자비부담금 환급 신청         

 

1. HRD-Net (https://www.hrd.go.kr)에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2. 나의 정보 > 나의카드 > 국민내일 배움 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 신청

 

     직업훈련포털사이트 로그인 후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 나의 정보에 접속해 주세요.

 

    나의 카드> 국민내일 배움 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 신청탭에 들어가 주세요. 

 

 

환급신청을 누르면 수강평등록 또는 만족도평가를 해야만 자비부담금 환급신청이 가능하다는 알림이 뜨는데요     

나의 정보 > 나의 훈련 > 직업훈련이력에서 만족도 최종조사를 진행해 주세요. 문항은 간단하여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환급신청을 진행하게 되면 환급진행이 가능한데요. 훈련과정정보에서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훈련비 및 자비부담금 현황을 안내해 주고 아래에 지급계좌정보에 환급을 원하는 계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뱅킹은 지급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은행을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완료되었다면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모든 환급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