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등록증 분실했을 때 재발급 하려면 이만저만 귀찮은게 아니죠. 저도 예전에는 꼭 주민센터에 직접가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 줄만 알고 직접가서 발급을 받았었는데요.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을 검색해주세요.
그 후 뜨는 민원신청 목록에 민원신청 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정부24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8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총 20일 처리기간 계산 방법 수수료 5
www.gov.kr
혹은 해당 위의 링크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누르고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닫.
처리기간은 총 20일 까지 걸릴수도 있으며 수수료는 5000원 입니다.

해당 내역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 수수료 면제 신청 항목을 작성해줍니다.

다음은 확인사항 입니다.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와 점자 스티커는 미리 신청과 미신청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분은 확인하시고 변경하시면 되나 일반정인 경우에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다음은 증명사진 첨부인데요. 이 부분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사진파일확장자도 제한적이고 사진 크기도 맞추어 주어야합니다.


신분증 증명사진 가이드 입니다.
파일 확장자가 맞지 않거나 사진크기 변환을 원하시는 분은
구글검색창에 jpg 변환, 사진크기변환 등을 검색하시면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제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능한데요.
카드, 계좌이체, 휴대폰부터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비용은 재발급비용 5000원과 온라인 민원수수료 200원이 부가됩니다.
총 수수료는 5200원 입니다.

결제를 마치면 신청이 완료되고 신청내역은 정부24 MyGOV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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